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신 2023 여름 축제 테러예고 관람객 대피 소동

 

원신 2023 여름축제는 20일부터 23일까지 KSPO 돔과 한얼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며, 많은 유저들이 행사를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22일 오후 갑작스러운 폭발물 테러 예고로 긴급 중단되고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제보에 따르면 22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돔에서 열리던 행사에 폭발물이 설치되었다는 소문이 돌았고, 주최 측 호요버스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행사를 중단하고 모든 관람객들을 대피시켰다.

 

트위테에 업로드된 폭탄 테러 예고 게시글

 

한 트위터 계정에서 폭탄 테러를 예고하는 글과 함께 사진이 게시되었다는 것이다. 조사 결과, 폭발물 테러 위협은 트위터에 공개된 압력밥솥 안에 전선과 나사못이 가득 들어찬 사진과 함께 올라왔다.

 

현재 경찰이 해당 내용을 조사 중에 있다. 앞으로 22일 남은 일정과 23일 행사가 예정대로 열릴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여 행사를 중단하고 대피 조치했으며 야외 부스와 푸드트럭 등 관계자들도 철수시켰다고 밝혔다. 향후 일정에 대한 공지는 확정되는 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을 시간순으로 정리해 보면 오후 1시 12분, 트위터에서 '핑핑몬' 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트위터 유저가 축제장에 폭탄 테러를 예고하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이 글은 단순히 장난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실제 폭탄으로 보이는 사진을 첨부하였고 테러의 이유와 목적을 밝히는 그림도 구체적이었기 때문에 순식간에 여러 커뮤니티에 퍼져나갔다.

 

원신 2023 여름 축제 행사가 열리고 있는 장소

 

 

자신의 트위터에 쓴 테러 협박의 목적

 

'핑핑몬'이란 테러 예고 당사자의 게시문

'핑핑몬'이란 테러 예고 당사자는 자신은 프로필에 "안녕 나는 티베트의 자유를 지지하는 핑핑몬이야!"라고 밝히고 있다. 폭탄 테러 협박글 전후로 "미호요의 CEO인 류웨이가 중국공산당 소속이며, 미호요는 중국공산당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기업이다" 등의 내용을 게시하고 자신의 목적이 중국 게임인 원신과 그 개발사이자 중국 기업인 HoYoverse(前 기업명: 미호요)에 대한 공격임을 밝혔다.

 

테러 예고 당사자인 '핑핑몬'은 자신은 프로필에 "안녕 나는 티베트의 자유를 지지하는 핑핑몬이야!"라는 소개문을 걸어 두었으며, 폭탄 테러 협박글 전후로 "미호요의 CEO인 류웨이가 중국공산당 소속이며, 미호요는 중국공산당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기업이다" 등의 내용을 게시하며 자신의 목적이 중국 게임인 원신과 그 개발사이자 중국 기업인 HoYoverse(前 기업명: 미호요)에 대한 공격임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결국 경찰 신고로 축제가 긴급 중단되고 경찰특공대와 소방 인력이 출동해서 폭발물을 수색하고 현장을 통제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폭발물 확대 사진

 

원신 2023 여름 축제는 호요버스라는 회사가 주최하였으며, 폭발물 위협으로 행사가 갑자기 취소되어 참가자들이 대피하게 되었습니다.

 

직접적으로 상해를 입은 사람은 없었지만, 행사 취소로 인해 호요버스, 창작자, 그리고 수천 명의 참가자들이 경제적, 시간적인 손해를 입게 되었다. 또한 앞으로 이와 비슷한 축제들에서는 짐검사와 코스프레 소품 제한 등 더욱 엄격한 보안 조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번 사건으로 앞으로의 행사에서의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같은 날 다른 곳에서 게임 축제가 진행 중이어서 불편한 상황도 있었다.

 

중국 기업이 추최하는 행사에 이렇게 특정한 목적을 밝히면서 테러를 자행하는 일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 앞으로 이 일이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별 탈 없이 행사가 마무리되고 범인도 빨리 채포 되어서 편안하게 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