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 2023년 8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워치 6, 갤럭시 탭 S9 시리즈 공개 삼성전자는 7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개최하고,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폴드 5’,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6’, 태블릿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3 초대장(사진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023년 7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K-컬처를 품은 흥겨운 공연과 함께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국내외 취재진 1100여 명, 그리고 유명 해외 인플루언스와 삼성의 글로벌 파트너 900여 명 등 총 2000천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여든 가운데 현란한 조명과 사물놀이, K팝, 힙합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행사가 저녁 8시에 시작되는데도 코엑스 앞에는 몇시간 전부터 전 세계에서 온 듯한 다양한 인종의 소녀팬들로 인해 누군가 유명인이 참석할 것임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나중에 밝혀졌지만 그 유명인은 BTS의 슈가로 알려졌고 수많은 소녀팬들은 아미들이었습니다.

 

또한 아이브의 장원영을 비롯한 미국이 유명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깜짝 등장해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손흥민 선수 또한 영상으로 나마 삼성전자의 2023  갤럭시 언팩 행사에 힘을 보탰습니다.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BTS의 슈가 (사진 = 뉴스1)

 

갤럭시 언팩 행사에 참석한 아이브의 장원영(사진 = 뉴스핌)

 

 행사의 서막을 알린 것은 BTS 멤버 슈가(본명 민윤기)가 2020년 발표한 믹스테이프 타이틀곡 '대취타'였습니다.  이어 무대에 등장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폴더블 신제품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를 소개했습니다.

 

이후 카메라가 객석의 슈가를 비추는 장면이 있었는데 갤럭시 Z폴더 신제품을 들어 보이며 관객들의 환호에 보답했습니다.  또 Z플립5의 '플렉스 윈도우'와 '플렉스 캠'을 소개할 때는 장원영과 시드니 스위니가 화면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장원영과 스위니는 플렉스 캠을 통해 셀카도 찍고, 플렉스 윈도우로 자신들이 찍은 사진을 관객들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갤럭시 워치 엠베서더로 발탁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행사 중 영상으로 갤럭시 워치6의 수면 추적, 분석과 같은 건강관리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는 K-팝 스타의 흥겨운 공연과 함께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행사는 전 세계 24개국 24개 언어로 생중계됐으며, 약 200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소개된 삼성 갤럭시 제품군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플립 5는 전작보다 더 큰 크기의 ‘플렉스 윈도우’를 탑재하고,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의 ‘플렉스 힌지’를 채택해 주름 접힘과 심미성을 개선했습니다.

 

여기에 더 두꺼워진 충격 흡수층과 디스플레이 후면 지지대를 더해 화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 채택된 ‘플렉스캠’ 기능은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컬러 제품군은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네 가지 컬러로 제작됐습니다.

 

 

2.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Z 폴드 5는 대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고, 함께 출시되는 ‘슬림 S펜 케이스‘는 세 가지 컬러 제품군으로 구성됐으며, 케이스에 탈착 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됐습니다.

 

 

3. 갤럭시 워치 6

 갤럭시 워치 6는 다이얼의 원형 디자인을 유지했고, 베젤의 크기를 줄여 전작보다 약 20퍼센트 더 넓은 디스플레이를 구현했습니다.

 

기기는 수면 추적, 피트니스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고,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원 클릭 밴드‘는 워치 스트랩을 더욱 편리하게 교체하도록 돕습니다.

 

 

4.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은 ‘갤럭시 탭 S9 울트라’, ‘갤럭시 탭 S9+’, ‘갤럭시 탭 S9’ 총 3개 모델로 제작됐으며, ‘그라파이트‘,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사전 예약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8월 11일 공식 출시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