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분식집을 운영하는 한 노부부가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혹평 후기와 별점 테러가 이어지자 서툰 사과 댓글을 남긴 사연이 알려지며 네티즌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사연이 알려지며 '돈쭐내기'에 나선 손님들 덕분에 기적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노량진 노부부 분식집 배민 리뷰 '좨송합니다'

 

25일 각종 SNS에서 '배민 리뷰 보는데 사장님이 연세 있어 보이면 마음 아파'라는 제목으로 배달앱에 남겨진 후기와 '사장님 댓글'(고객 리뷰에 점주가 다는 댓글)을 캡처한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가게는 노량진역 인근에서 노부부가 운영하는 분식집입니다. 고객 평점 3.4점으로 낮은 편인 이 분식집에 일부 고객은 여러 건의 혹평을 남겼습니다.

 

사진을 보면 해당 분식집 리뷰에는 약 5개월 전부터 불만이 가득한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5개월 전 오이 냉국수와 김밥, 청국장 등을 주문한 한 고객은 별점 5점 만점에 1점을 주면서 “분명히 오이를 빼 달랬는데, 넣을 수 있는 곳은 다 넣어 놨다. 요청사항 좀 읽어 달라”며 화가 난 듯 후기를 적었습니다.

 

이에 사장은 “너무 너무 좨송합니다(죄송합니다). 너무 큰 실수를 햇내요(했네요). 앞으로는 조심 또 조심하갯습니다(하겠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라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잔치국수와 김밥을 주문한 또 다른 고객은 역시 별점 5점 만점에 1점을 남기면서 “ㅜㅜ휴 ㅜㅜ”라고 후기를 썼습니다.

 

이에 대해 사장은 또 “너무 좨송합니다. 미안합니다. 머가 마음에 안드셧요(뭐가 마음에 안 드셨어요)”라고 사과했다. 사장은 “새로 살마드렷어야 돼는데(새로 삶아 드렸어야 하는데) 기사분이 언재(언제) 오실지 모르니 재송해요(죄송해요). 다음옌(다음엔) 조금 느저도(조금 늦어도) 새로 살마드릴개요(새로 삶아 드릴게요)”라고 썼습니다.

 

사장은 키보드로 글을 입력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듯 혹평을 남긴 고객들의 글에 한결같이 맞춤법에 어긋난 서툰 답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답글을 모두 정성껏 장문으로 작성한 데다, ‘죄송하다’, ‘미안하다’, ‘실수했다’라고 거듭 사과하면서 고객의 기분을 맞춰주려 애쓰는 모습이었습니다.

 

 

 

노부부 분식집 '대박분식' 

 

노부부가 남긴 또 다른 답글을 보면 이들은 약 24년간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지만, 겨우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요즘 막 배달앱 사용을 시작했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서울 노량진에 있는 이 분식집은 “노부부가 운영하니 속도가 느리더라도 기다려 달라”는 글이 올라올 정도로 유명한 음식점이라고 합니다.

 

사연이 최근 뒤늦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주목을 받자, 네티즌들은 “연세가 많으신 듯한 사장님이 혹평 후기마다 사죄를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좋지 않다”, “마음이 먹먹하다”, “실수를 할 수도 있는데 너무 다그치는 것 같다”며 안타까워 했습니다.

 

이런 리뷰들이 화제가 되면서 배달앱 후기란의 분위기도 사뭇 달라졌습니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이 주문한 뒤 훈훈한 후기를 남기면서입니다.

 

 

평균 별점도 몇 달 전과 달리 4.8점으로 껑충 높아져 있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안타까우면서도 눈물이 난다", "우리도 언젠가 모든 게 느려지고 서툴어지는 날이 올 텐데 좀 더 배려해 드리자", "디지털 주문에 익숙지 않을 텐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했다"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분식집 리뷰를 온라인에 공개한 A씨는 "할아버지께서 최근에 수술도 하셨다"며 "주문이 몰려 들어오면 조금 당황하시기도 한다. 배달 앱 설정을 잘 못 하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할머님 혼자 하시는데 기다릴 수 없으면 취소하고 가시면 된다. 할머님이 계속 미안해하시고 당황해하신다. 어떤 사람들은 장사하는데 제대로 준비 안 됐으면 하지 말아야 한다는 분도 있겠지만 조금 이해심을 갖고 기다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사장님은 여전히 서툰 글솜씨지만, 이번엔 ‘죄송합니다’, ‘미안합니다’ 대신 ‘감사합니다’라는 감사의 답글을 연신 남기고 있었습니다.

 

 

사장은 고객들의 훈훈한 후기에 “모든분들이리뷰를너무잘올려주셔가지고(모든 분들이 리뷰를 너무 잘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조금실수가있더라도잘봐주새요(조금 실수가 있더라도 잘 봐주세요). 그럼다음에또봐요(그럼 다음에 또 봐요)”, “감사하고 고맙음니다(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요새우울한대조은리뷰감사하고(요새 우울한데 좋은 리뷰 감사하고) 앞으로도 맛있개해드릴개요(맛있게 해 드릴게요). 양도만이드리고요(양도 많이 드리고요)”라는 등의 댓글을 잇달아 남겼습니다.

 

노부부의 진심 어린 사과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알려지면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돈쭐내기'에 나선 손님들 덕분에 주문이 3배가량 폭주했습니다.

 

단골 손님인 A씨는 "안 좋은 리뷰로 기사가 나와서 걱정되는 마음 반, 응원하는 마음 반으로 주문했다"며 "주문량이 많아서 그런지 평소보다 조금 늦어졌지만 여전히 양도 많고 맛있었다"고 리뷰를 달기도 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