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며칠전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현존 최고 상주 찹쌀떡 달인이 나와 ‘상주 찹쌀떡’이 연일 화제입니다. 상주 찹쌀떡 가게 이름과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상주 찹쌀떡 달인 가게 위치

 

 

 

지난 24일 숨은 맛집을 찾아주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는 상주 찹쌀떡 달인이 나왔습니다.

 

방송에 나오자 마자 화제가 되어 많은 분들이 가게 이름과 위치를 궁금해 하실텐데요!!

 

가게 이름은 청춘당으로 경북 상주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활읠 달인 은둔식달 상주 찹쌀떡 달인

 

SBS 생활의 달인

방송에 나오기 전부터 이미 전국에서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아침 일찍 가지 않으면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상주 찹쌀떡 달인은 경북 상주시에서 5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SBS 생활의 달인

만드는 과정을 보면 아시겠지만 압력 밥속 형식으로 떡을 삶아버리기 때문에 떡이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통통하게 불어난 반죽들은 서로 붙지않고 잘 익어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달인은 ‘그게 노하우다. 불 조절을 잘해야지 안퍼진다’ 고 말했습니다.

 

 

SBS 생활의 달인

청춘당에서는 찹쌀떡과 함께 찹쌀 도넛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이것 또한 인기가 너무 많아 꼭두새벽에 와야 맛볼수 있을정도라고 합니다. 한 손님은 이 찹쌀떡은 반나절을 나둬도 촉촉함이 그대로라며 극찬을 하였는데요, 달인의 50년 내공이 느껴지는 말이었습니다.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잠행단의 맛평가를 보면 “굉장히 쫀득하면서 싹 녹으며 아이스크림 처럼 넘어간다, 달지가 않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 촉촉함이 완벽하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전국 최고의 찹쌀떡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란걸 알 수있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