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중 가장 기대작인 DP 시즌 2가 28일 개봉하였습니다. 출연진, 등장인물, 정보, 시즌 2 줄거리, 예고편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P 시즌 2 출연진 등장인물

 

넷플릭스

이번 시즌 2에서는 DP 시즌1 에서 추가되는 인물들이 있는데요, 먼저 기존 등장인물인 안준호 역의 정해인, 한호열 역의 구교환, 박범구 역의 김성균, 임지섭 역의 손석구 이렇게 4명의 주인공은 그대로 나오고 구자운 역의 지진희와 서은 역의 김지현이 새로운 인물로 시즌2에 추가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안주호 역 (정해인)

본 작품의 주인공으로 군무이탈병 체포를 전담하는 보직인 D.P를 맡고 있다.

시즌 1에서의 계급은 이병이었고 마지막 화에서 일병으로 진급한다.

 

한호열 역 (구교환)

드라마 D.P의 등장인물이자 본작의 더블 주인공 중 한 명이다.

자유분방하고 능글맞은 성격이며 군병원에서 지내다가 박성우 상병이 전출간 뒤 체포조로 복귀한다.

 
 

넷플릭스

박범구 역 (김성균)

드라마 D.P의 등장인물로 제103보병사단 헌병대 수사과 군무이탈담당관이다.

원작과는 달리 나이가 상대적으로 젊어졌다. 103사단에서 병사로 군생활을 시작했다

 

임지섭 역 (손석구)

제103보병사단 헌병대장 보좌관이며 육군사관학교 출신 엘리트이다. 육사 출신이라면 장기진급은 

보장이 되지만 더 큰목표인 장성이 꿈인 것인지 진급을 위해서라면 포상휴가 나간 병사를 휴가지에서

바로 탈영병 잡으라고 차출할 정도로 막 나가는  인물이다.

 

 

넷플릭스

구자운 역 (지진희)

드라마 D.P 시즌2의 등장인물로 오민우 준위와 더불어 작품의 메인 빌런이다.

육군본부 법무실장으로 계급은 준장이다.

 

서은 역 (김지현)

드라마 D.P 시즌2의 등장인물로 국방부 검찰단 법무과장이다.

 

 

 

DP 시즌 2 정보

 

넷플릭스

 

DP 시즌 2는 총 6부작으로 상영길이는 5시간 10분 13초 입니다. 원작으로 김보통 <D.P 개의 날>이라는 웹툰이 있고 넷플릭스에서 독점 스트리밍을 하여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작품 입니다.

 

시청 등급으로는 15세 이상 관람가 입니다. 2021년 공개되었던 D.P의 후속작으로 이번 시즌에서는 탈영병 체포보다는 군 내 부조리와 사건사고 은폐에 대항하는 스토리가 중심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DP 시즌 2 줄거리

 

넷플릭스

DP 시즌 1의 쿠키영상을 보면 김루리 일병의 총기난사 사건이 나오는데요, 이번 시즌에서는 이 사건을 포함하여 여러 사건이 나옵니다.

 

김루리 일병의 총기난사 사건은 2014 임병장 총기난사 사건을 모티브로 각색한 것입니다. 또 주된 내용은 주인공들이 군 내 부조리와 사건사고 은폐에 대항하는 내용 입니다.

 

 

넷플릭스

 

DP 시즌 2 예고편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