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월 26일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2023 행사 이후 그 자리에서 발표된 Z플립5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새로 출시되는 Z플립5의 스펙과 새로워진 점을 알아보고 나의 스마트폰을 Z플립5로 교체할 만한 것이지 알아보자.

 

 

 

 

 

갤럭시 Z플립 사상 최대 크기의 커버 스크린과 플렉스 윈도우


 갤럭시 Z플립5는 86.1 mm 플렉스 윈도우로 어느 각도에서나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미니멀한 사이즈로 뛰어난 휴대성과 다재다능한 능력까지 겸비한 폴더블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


갤럭시 Z 플립5는 접으면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역대급 슬림함을 자랑하면 그립감까지 뛰어나다.

 

 

 

네 가지 컬러


 자연에서 발견한 미래지향적 컬러들로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등 4가지 색상을 담았다. 각자의 취향대로 가장 마음에 드는 하나씩의 색상을 선택하자.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셀피 카메라


플렉스캠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멋진 셀피를 찍어 보자. 어떠한 포즈라도 가장 멋진 사진을 연출해 줄 것이다.

 

 

플렉스캠 셀피는 플립5 기기를 열지 않고도 얼마든지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언제라도 플렉스 윈도우에서 바로 카메라 앱을 열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을 찍고, 설정을 조정하고, 마음에 들지 않을 땐 재촬영까지. 이제 폰을 열지 않고도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

 

 

 

핸즈프리 셀피


친구들과 그룹 셀피 찍는 방법이다. 플렉스 모드를 켜면 모두를 프레임 안에 담을 수 있다. 갤럭시 워치6의 카메라 컨트롤러를 연동하면 멀리서도 클로즈업된 셀피를 찍는 것이 가능하다.

 

 

 

 

 밤을 담는 나이토그래피


 갤럭시 Z 플립5의 광각 카메라는 더 많은 장면들을 담아낼 수 있다. 플렉스 윈도우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탭하고 플렉스캠으로 녹화를 시작하면 어두운 곳에서도 60 fps의 4K 나이토그래피 비디오를 화질 저하 없이 찍을 수 있다. 이것도 폰을 열지 않고 가능하다.

 

 

 

86.1 mm 플렉스 윈도우

 

쿼티 키보드로 바로 답장을 보내고, 전화를 걸고, 일기 예보를 확인하고, 지갑을 꺼내는 것까지 이 모든 게 더 크고 밝아진 플렉스 윈도우에서 가능해진다. 이제 더 많은 시계 페이스와 갤럭시 에코 시스템의 십자형 제스처까지 사용하면 Z플립5를 선택한 것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플렉스 윈도우


 플렉스 윈도우를 나에게 완전히 맞춰보자. 다양한 위젯, 비디오 월페이퍼, 시계 화면, 스타일 등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오직 나만의 갤럭시 Z 플립5로 만들어 볼 수 있다.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과 스냅 드래곤 프로세서


 강력한 프로세서가 받쳐주는 3,700 mAh (Typical)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도 오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영화, 게임 무엇이든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조금 더 오래 사용하고 싶으면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고 즐기던 것을 마저 즐기면 된다.

 

 갤럭시 폴더블 사상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인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그래픽, 빠른 AI 및 향상된 배터리 성능까지 직접 경험해 보자. 

 

 갤럭시 Z 플립4 대비 AP 성능이 월등히 향상되었다. 실제 성능은 사용자 환경 및 조건, 미리 설치된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플렉스 모드 패널과 안심할 수 있는 내구성


 손끝으로 더 많이 제어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를 사용해 보자. 버튼 터치로 패널을 숨기거나 확장할 수 있으며, 터치패드와 커서를 사용할  있다. 또한 향상된 재생 제어판으로 더 쉽고 정확한 음악 및 미디어 탐색이 가능하다.  

 

견고한 갤럭시 Z 플립5에 삼성케어플러스까지 더한다면, 일상 속 크고 작은 사고에 더 안심할 수 있다.

 

 

 

1)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

단단한 아머 알루미늄 프렘으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2)플렉스 힌지

갤럭시 Z플립5의 새로운 힌지는 듀얼 레일 설계로 들뜸이 없이 단단한 구조를 보인다.

3) IPX8 방수 등급 지원

갤럭시 Z플립5는 IPX8 방수 등급을 지원한다. 따라서 전혀 물을 두려워할 이유가 없다.

 

 

 

워치6라는 운동 파트너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워치6 시리즈를 연결한 후 운동에 더욱 몰입해 보자. 카메라 컨트롤러를 사용해 눈바디 셀피를 기록한다면 조금씩 변화하는 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운동에 집중하는 사이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갤럭시 워치6 시리즈로 내 스마트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