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코프로의 주가가 전일 종가 기준으로 117만 원을 넘어서면서 신 황제주에 등극했다. 때문에 에코프로 주주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액면분할이나 무상증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액면분할은 주당 가격을 낮추고 주식 수를 늘리는 것이며, 무상증자는 잉여자금을 자본금으로 전환하여 신주를 발행하는 것이다. 에코프로의 주가가 너무 높아 개인 투자자들이 부담을 느끼고, 유통주식수가 적어 시장의 가격조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에코프로는 액면분할이나 무상증자를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지만, 주가 상승이 지속된다면 이를 고려할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기업 가치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에코프로의 주가 상승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ESG 경영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판매량의 증가는 에코프로의 주력 제품인 양극재 수요를 증가시킨다. 또한 ESG 경영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책임을 강조하는 경영 방식으로, 에코프로의 친환경 소재 생산과 ESG 경영 추진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년간 에코프로 주가 상승 추이

 

 

에코프로 주가 상승의 원인과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1. 전기차 시장의 성장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021년 660만 대를 기록했으며, 2028년에는 2,20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의 증가는 에코프로의 주력 제품인 양극재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다.

 

2. ESG 경영에 대한 관심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지배구조적 책임을 의미한다. 에코프로는 친환경 소재인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ESG 경영은 에코프로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3. 우수한 기술력

 에코프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고출력, 장수명 양극재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은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에코프로는 양극재의 원료인 리튬을 생산하는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4. 강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코프로는 양극재와 리튬을 생산하는 에코프로 비엠,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SK온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강력한 사업 포트폴리오는 에코프로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5. 견조한 재무구조

 

 에코프로는 견조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2021년 매출액 1조 4,600억 원, 영업이익 5,100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에코프로는 부채비율 16%, 자본잠식률 0%로 견조한 재무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에코프로의 주가는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에코프로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 ESG 경영에 대한 관심, 우수한 기술력, 강력한 사업 포트폴리오, 견조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