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에는 범죄자들이 보이스피싱이나 가짜 중고 거래 등의 사기 수법을 통해 사람들의 휴대폰 번호를 도용하여 나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허위 거래와 관련된 비난이나 불쾌한 전화를 받게 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번호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려면 '번호 도용 차단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 서비스는 무료이며 신청 절차도 간단하다.

 

 

 

'번호 도용 차단 서비스'라고 구글검색창에서 검색하면 SKT, LGU+, KT와 같은 주요 통신사 홈페이지가 나타난다.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몇 번의 클릭 과정을 거치면 쉽게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하나의 예로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번호 도용 차단 서비스를 신청해 보겠다. 사용자가 처음 LG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서비스 가입'을 해야만 다음 상항으로 넘어가므로 '서비스 가입' 버튼을 클릭해 가입 신청을 한다.

 

 

 

 

다양한 로그인 방식을 제공하므로 편리한 한가지 방법을 선택해 가입한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간다.

 

 

 

 

 

부가 서비스 가입 설명 창이 뜨는데 이상이 없다면 '가입' 버튼을 누른다.

 

 

 

가입완료 확인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서비스 가입 절차가 완료되면 사용자의 휴대폰으로 가입 결과에 대한 안내가 전송된다. 받은 안내서를 주의 깊게 읽어 보고 내용을 이해하시기 바란다. 실제로 번호 도용 차단 서비스가 완전히 처리되기까지는 약 3~7일이 소요되므로 이 점 염두에 두고 기다리시는 것이 좋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도 전화로 서비스 가입을 요청할 수 있다. 알뜰폰 사용자들도 114로 전화하여 번호 도용 차단 서비스 가입을 원한다고 전달하고 안내를 따라 신청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자신의 번호를 불법 사용하여 사기를 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입 절차가 간단하고 무료이니 꼭 신청해 두시기 바란다.

 

 계속 발전하는 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들도 지혜롭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추가적인 사기 예방 방법이 있다면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