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0월은 단풍의 계절입니다. 특히 가을 꽃 축제가 전국적으로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의 단풍 절정 시기는 언제인지 가을 꽃 축제는 어디서 열리는지 등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번달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단풍 구경하시고 가을 꽃 축제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 꽃 축제

 

 

 

2023 단풍 절정시기

 

가을 꽃 축제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올해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하순부터 11월 초일 것으로 예상 됩니다.

 

산림청이 2023년도 가을 단풍 예측지도를 발표했습니다. 단풍 절정시기는 지역과 수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10월 하순부터 11월 초로 예상 됩니다.

 

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강원도 설악산 (10월 23일)을 시작으로 내장산 (10월 29일경), 지리산 (10월 31일경), 한라산 (11울 1일경)순으로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전국 대표적인 단풍명소로는 경기 화담숲, 설악산, 오대산, 내장산, 계룡산, 강원 남이섬, 가평 아침고요 수목원, 인천 인천대공원 등이 있습니다 .

 

 

 

 

 

전국 가을 꽃 축제 리스트

 

 

 

 

 

단풍 절정시기에 맞춰 전국에서 가을동안 진행되는 축제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가을 꽃 축제가 많은데요, 단풍과 함께 꽃구경 하시는거 어떠신가요?

 

 

(1) 태안 가을 꽃 박람회

 

가을 꽃 축제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9.15일 ~ 10.31일 까지 태안에서 가을 꽃 축제가 열립니다. 국화, 코스모스, 해바라기, 안젤로니아, 샐비어 등 다양한 가을꽃을 한곳에서 만나 볼수 있고 광활한 부지에 펼쳐진 꽃과 바로앞의 바다를 함께 즐길수 있는 것이 가장 특 장점인 축제 입니다. 자세한 유의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가을 꽃 축제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에선 형형색색의 수많은 가을 꽃들을 볼수 있는 정원과 황금빛 갈대가 장관을 이루는 순천만 습지를 볼수 있고, 유명가수들의 특별 공연과 매직쇼, 불쇼등의 상설 공연이 매일 열립니다.

 

벌써 700만명의 관람객들이 다녀갔다고 하는데요, 이번 순천만국제 정원 박람회가 선보이는 가을정원을 얼른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3) 철원 고석정 꽃밭

 

가을 꽃 축제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철원 고석정 꽃밭은 10월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촛불 맨드라미, 코스모스, 해바라기, 천일홍, 백일홍 등 다양한 꽃을 만나 볼수 있습니다. 매년 가을 40만명 이상이 찾는 꽃밭으로 가을 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4) 고양 가을꽃 축제

 

가을 꽃 축제가을 꽃 축제
가을 꽃 축제

 

9.27일 부터 10.9일 까지 13일간 개최되는 꽃 축제로 일산 호수공원 주제광장 & 고양꽃 전시관에서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꽃축제는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꾸며진 주제정원, 화훼장식 연출, 고양시 생산 농가 화원과 다양한 공연및 체험 행사 등 문화 이벤트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야외는 가을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고 하니 10월 9일 까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전국에서 가을동안 진행되는 축제들이 정말 많은데요,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