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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에서 출시한 스레드가 출시 5일 만에 1억 명의 이용자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이 2년 반, 틱톡이 9개월, GPT가 2개월 걸린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속도입니다. 스레드의 인기에 따라 경쟁자인 트위터의 일론 머스크는 불편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있습니다.

 

 

 

 

스레드가 이렇게 빨리 1억 명의 이용자를 달성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20억 명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스레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둘째, 트위터의 새 주인이 된 일론 머스크가 오히려 스레드 성장의 주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유료화 정책과 혐오 콘텐츠 게시, 접속 장애 등 잡음이 잇따르자 트위터 이용자 상당수가 스레드로 갈아탄 것으로 분석됩니다.

 

 

일론 머스크와 마크 저커버그는 스레드의 인기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스레드가 트위터를 복제했다고 주장하며 소송까지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스레드가 새로운 플랫폼을 갈망하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레드의 인기는 가짜 뉴스와 광고, 정보 유출에 지친 이용자들이 새로운 플랫폼에 목말라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스레드가 깜짝 유행에 그치지 않고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다음은 스레드의 인기를 뒷받침하는 몇 가지 이유입니다.

1. 인스타그램과의 통합 :

  스레드는 인스타그램과 통합되어 있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쉽게 스레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20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스레드에 대한 잠재적인 이용자 수가 매우 많습니다.

 

2. 트위터의 잡음:

 트위터의 새 주인이 된 일론 머스크는 유료화 정책과 혐오 콘텐츠 게시, 접속 장애 등 잡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트위터 이용자들은 스레드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3.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갈망:

 이용자들은 가짜 뉴스와 광고, 정보 유출에 지쳐 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을 갈망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스레드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스레드가 깜짝 유행에 그치지 않고 주류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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