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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레드가 2023년 7월 6일 출시되었습니다. 스레드는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며,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스레드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출시 전부터 트위터의 대항마로 주목받아 왔으며, 빌 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제니퍼 로페즈, 엘런 드제너러스 등 유명인사들이 스레드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메타와 일론 머스크의 주짓수 대결 소동도 스레드의 홍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애플의 앱 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레드(threads)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PC용 버전은 나와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PC에서 스레드를 사용하고 싶은 신 분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스레드는 출시 16시간 만에 3천만 명의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트위터의 출시 첫날 가입자 수의 3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스레드의 성공은 트위터의 독주에 제동을 걸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레드는 트위터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레드는 500자 이내의 글을 작성할 수 있고 사진, 동영상, 링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트위터보다 개인화된 피드를 제공합니다. 즉 사용자가 관심 있는 주제에 따라 피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트위터를 떠난 이용자와 광고주들을 겨냥해 출시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스레드는 출시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레드의 성장속도는 ChatGPT의 초반 성장세보다 훨씬 빠른 기록입니다. ChatGPT는 공개 5일 만에 1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했지만, 스레드는 출시 16시간 만에 3천만 명의 가입자를 돌파했습니다.

 

스레드 대표 아이콘

 

 

트위터는 메타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스레드의 출시를 위협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트위터는 스레드가 트위터의 영업 비밀을 도용했다고 주장했는데 메타는 이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트위터의 법적 대응은 스레드에 대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 스레드는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트위터는 이를 위협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법적 대응이 성공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스레드의 성장세에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사건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법적 대응도 그중 하나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간의 경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과 논란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와 스레드의 경쟁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간의 경쟁의 한 단면일 뿐입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러한 경쟁은 또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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